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 신규 환자 없어…우한서 온 8개월 영아 발열로 검사

뉴스경제

국내 신규 환자 없어…우한서 온 8개월 영아 발열로 검사

2020-02-14 15:52:21

국내 신규 환자 없어…우한서 온 8개월 영아 발열로 검사

[앵커]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신규 환자 발생이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3차 입국 우한 교민 가운데 생후 8개월 영아가 열이 나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소재형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국립중앙의료원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중국 우한에서 정부의 3차 전세기를 타고 들어온 생후 8개월 영아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는데요.

이 어린아이는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에 수용된 3차 입국 우한 교민 147명 가운데 한 명으로, 밤사이 39.3도의 고열로 어머니와 함께 이곳으로 옮겨졌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앞서 중앙사고수습본부가 1살이라고 밝힌 이 아이가 정확히 생후 8개월로 지금은 열이 떨어져 미열이 있는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조만간 검사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지난 월요일(10일)에 30살 중국인 여성이 28번째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신규 확진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확진자들 가운데 지금까지 7명이 완치돼 퇴원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21명의 격리 환자 중 1~2명 더 퇴원이 검토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환자들의 상태는 대체적으로 안정적입니다.

다만 1명은 폐렴으로 산소공급 치료를 받고 있는데 상태가 어제보다 호전됐다고 질병관리본부는 설명했습니다.

보건 당국은 코로나19 확진자의 추가 발생이 주춤하는 것과 관련해 소강 국면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오늘(14일) 오전 브리핑에서 국내 지역사회 전파 양상은 없지만 중국의 춘제 이후 중국인들의 대이동에 따른 위험 요인을 주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연합뉴스TV 소재형입니다. (sojay@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