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차 전세기 귀국 우한교민 148명 전원 퇴소

뉴스사회

3차 전세기 귀국 우한교민 148명 전원 퇴소

2020-02-27 09:26:46

3차 전세기 귀국 우한교민 148명 전원 퇴소

[앵커]

중국 우한에서 지난 12일 귀국한 3차 전세기 귀국 교민들이 2주간의 격리생활을 마치고 잠시 후 퇴소합니다.

입소자 14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코로나 감염증 검사에서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강창구 기자.

[기자]

네,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에 나와 있습니다.

지난 12일 3차 전세기 편으로 귀국한 중국 우한교민들이 2주간의 격리생활을 마치고 잠시 후 퇴소합니다.

우한 교민과 중국 국적의 가족 등 3차 귀국자 147명과 손녀들을 돌보기 위해 자진 입소한 내국인 할머니 등 모두 148명입니다.

이들은 격리해제를 앞두고 시행된 코로나19 검사에서 최종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퇴소자들은 잠시 후 간단한 환송행사를 마친 뒤 45인승 전세버스 9대에 나눠타고 4개 권역별로 이동해 각자의 거주지로 돌아가게 됩니다.

환송행사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엄태준 이천시장, 인근 장호원읍 주민들이 참석합니다.

국방어학원 주변에는 퇴소를 환영하는 현수막이 곳곳에 내걸렸지만, 인근 장호원읍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최근 전국적으로 감염환자가 속출해서인지 환송인파는 거의 없는 모습입니다.

격리기간 일부 교민들이 발열 증세를 보여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지만 모두 음성판정을 받고 국방어학원에서 생활해왔습니다.

국방어학원에 함께 입소한 의료진 등 정부합동지원단 40명은 시설 정리작업을 마무리한 뒤 내일 퇴소할 예정입니다.

교민들이 머물렀던 국방어학원 내외부는 소독작업이 진행되고 시설 내 모든 폐기물은 소각 처리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에서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