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치五감] '윤석열 사단' 박찬호 신임 제주지검장 취임식 外

뉴스피드1번지시선

[정치五감] '윤석열 사단' 박찬호 신임 제주지검장 취임식 外

2020-01-13 17:14:00

[정치五감] '윤석열 사단' 박찬호 신임 제주지검장 취임식 外
    
느낌과 맛으로 보는 정치, 정치오감. 

▶ '윤석열 사단' 박찬호 신임 제주지검장 취임식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양복에 꽃을 달고 무표정한 얼굴로 걸어가는 한 남성.

윤석열 검찰총장의 핵심 참모 중 한 명으로, 대검찰청 공공수사부장을 맡았던 박찬호 신임 제주지검장이, 오늘 취임식에 참석하는 모습입니다. 

박 지검장은 취임사에서 "검찰이 국민의 바람과 기대에 미흡하다는 평가가 있다, 검찰개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첫 인사 단행으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 박찬호 지검장, '국민을 위한 검찰'을 강조했던 박 지검장이 제주에서는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 박주민, 논란된 이성윤 문자 메시지 공개

두 번째 사진입니다. 

문자가 빼곡하게 쓰인 패널을 든 채 발언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의 모습입니다. 

박 최고위원은 오늘자로 서울중앙지검장이 된 당시 이성윤 검찰국장의 논란이 된 문자 내용을 공개하면서, '조롱' 의혹을 제기했던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의 주장을 반박했는데요.

문자 내용을 하나씩 읊으면서 "이 지검장이 보낸 문자에 독설이 어디 있나, 개인 간 문자 내용이 유출되고 왜곡돼 정치적 공격에 이용되는 것은 문제가 크다"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한국당 3호 영입인사, '극지탐험가' 남영호 대장 

마지막 사진을 볼까요? 

'세계로 미래로'라는 문구가 적힌 지구본 뒤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의원들, 그리고 한 남성의 모습이 보이실겁니다. 

한국당이 오늘 세 번째 총선 영입인사로 인류 최초 '세계 10대 사막 무동력 횡단'에 도전하고 있는 극지 탐험가 남영호 대장을 발표했습니다. 

남 대장은 이날 환영식에서 "가장 힘든 시기에 사막보다 더 황량한 사막에 들어왔다, 용기를 잃은 청년들에게 힘이 되는 선배가 되고 싶다"는 소회를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당은 20여 명의 영입 인사를 확보하고 순차적으로 발표한다는 방침인데요.

한국당의 다음 인재는 누구일지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정치오감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