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 SNS] 심상정 "선의·미담 넘어 근로기준법 적용 필요" 外

뉴스피드여의도 SNS

[여의도 SNS] 심상정 "선의·미담 넘어 근로기준법 적용 필요" 外

2020-05-14 17:34:14

[여의도 SNS] 심상정 "선의·미담 넘어 근로기준법 적용 필요" 外

SNS로 살펴보는 정치의 흐름, 여의도 SNS입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올린 이 사진은, 지난 10일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입주민의 폭행에 시달리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경비원이 근무하던 경비실 모습입니다.

심상정 대표는 "갑질과 폭행을 견딜 수 없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강북구 아파트 경비 노동자에 대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고인의 아픔이 얼마나 컸을지…부디 평화로운 세상에서 영면하길 바란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경비노동자들은 간, 쓸개 모두 빼고 출근한다며 자조하기도 한다, 대체로 나이가 많은 분들이다 보니 손주 같은 주민의 갑질에 상처를 더 크게 입었을 것"이라고 말하며 "이제는 선의와 미담을 넘어서 근로감독관 직무 규정 시행과 근로기준법 적용이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또 "노인 일자리 수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근무 환경 개선과 노동권 보장으로 사람답게 일하며 살 수 있도록 해야 된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SNS 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었다. '소비냐, 기부냐' 헷갈린다는 일부 언론 보도가 있다"면서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역 사회 살리자고 지급하는 것이고, 또 국가재정 생각한 기부도 애국"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당당히 신청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과감히 소비하면 어떻겠냐"며. "아울러 재정당국과 자치단체에서 신청과 지급 과정, 사용에서 발생된 문제들을 속히 시정하면 더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덧붙였습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지역 제한 폐지와 현금 지급을 건의한다, 지급처와 사용방법 때문에 불편을 호소하는 국민들이 많다"고 밝혔습니다.

"3월 29일 기준 현재 세대주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따라 관할 시도에서만 지원금이 사용 가능하다. 3월 29일 이후 이사해서 주소지가 바뀐 사람들은 당황스럽기만 하다"며 "아울러 코로나19 경제 위기로 생계위협을 받는 국민들에게는 현금 지원이 더 효과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끝으로 "국민을 위한 지원금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 SNS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