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축구에 진심인 넥슨…‘그라운드.N’으로 유소년 축구 지원

뉴스경제

축구에 진심인 넥슨…‘그라운드.N’으로 유소년 축구 지원

2025-01-10 17:22:46



넥슨 제공


넥슨의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서비스를 담당하는 FC그룹은 한국 축구와 유소년 선수들을 지원하는 ‘그라운드.N’ 프로젝트를 2022년부터 운영하며 유소년 축구 발전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그라운드.N은 단순한 사회공헌을 넘어, 유소년 축구 발전이 곧 넥슨의 축구 게임 흥행으로 이어진다는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는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성장을 돕고, 유소년 축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중학교 엘리트 선수들을 위한 동계훈련 프로그램 ‘스토브리그’ ▲K리그 산하 유소년 팀이 참가하는 ‘K리그 유스 챔피언십’ ▲초등 유소년 선수를 표창하는 ‘차범근 축구상’ ▲고등학교 반 대항 아마추어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 등을 통해 폭넓은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베트남, 몽골 등 해외 4개 팀을 초청해 유소년 선수들이 다양한 축구 전술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넥슨은 ‘그라운드.N’ 프로젝트를 통해 축구를 즐기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유소년 축구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박상원 넥슨 그룹장은 "유소년 축구 선수들이 실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그라운드.N’ 프로젝트를 지속 운영할 것"이라며 "한국 축구와의 동반 성장을 통해 축구 문화와 게임이 함께 발전하는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넥슨 #축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문형민(moonbro@yna.co.kr)


이 시각 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