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생활서비스 솔루션 숨고(대표 김태우)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지난해 급성장한 생활서비스 분야 TOP 5를 발표했습니다.

숨고가 숨고 플랫폼에서 24년 1월부터 12월까지 수집한 천만 건 이상의 서비스 요청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법률/금융, 자동차, 설치/수리, 이사/청소, 인테리어 분야가 전년 대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장기적인 경기침체, 1인 가구 증가, 기후 양극화와 같은 사회적 변화를 반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법률/금융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72%의 성장률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법률 서비스는 대출 상환 문제, 채권 추심, 형사 소송, 손해배상 등 개인 간 법적 분쟁이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김해성 숨고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플랫폼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행동 변화와 사회적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경기 불황 속에서 실용적인 소비 경향이 강화되고, 과거 오프라인에 한정되었던 법률, 금융상품 상담 같은 전문적인 서비스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숨고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법률 카테고리 전문가 등록 시 사업자등록증 외에도 변호사 신분증, 행정사 업무신고 확인증, 변리사 등록증, 공인노무사 자격증 등을 필수로 확인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경태(ktcap@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