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 구독 서비스에 이어 AI 학습 플랫폼 선보여

AI 문제 풀이, 지역 1타 강사 강의 제공…맞춤형 교육으로 자기주도 학습 능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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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제공.


KT가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콴다' 구독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콴다는 KT가 100억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한 국내 벤처기업 '매스프레소'의 대표 서비스로, 전략적 제휴를 통해 KT가 통신사 중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콴다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AI가 5초 안에 풀이를 제공하는 AI 학습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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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풀이와 힌트 제공, 개별 학생 맞춤형 설명 등 다양한 학습 서비스를 지원하며, AI가 제시하는 추가 질문을 통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KT는 콴다 프리미엄(월 1만8,500원), 광고형 상품인 콴다 프리미엄 Lite(월 1만1천원) 2종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부가서비스로 제공합니다.

KT는 다음 달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정가의 50% 할인 혜택을 6월 30일까지 제공하며, 이후에는 상시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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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DK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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