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기업의 존재 이유와 비전 등을 담은 신규 기업 가치 체계, 'KE 웨이(Way)'를 선포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오늘(4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딩 데이' 행사를 열고, 새 가치 체계를 알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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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회장은 창립 기념사에서 "올해 본격적인 통합 항공사 출범 준비를 시작하기에 앞서 새 기업 가치 체계를 제시한다"며 "'KE 웨이'는 우리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가는 여정의 구심점이자 대한항공의 정체성을 규정하는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한항공은 KE 웨이의 최상위 개념인 존재 이유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결(Connecting for a better world)'로 명명했습니다.
한진그룹의 창립 이념인 '수송보국'(輸送報國)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 항공사이자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고객과 사회, 전 세계를 연결해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새 비전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To be the world's most loved airline)입니다.
사회적 책임 실천과 고객 만족 달성을 통해 모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명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미션은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관리와 서비스 및 운영'(Beyond Excellence), '고객과 동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Journey Together), '전 세계 활발한 교류 확대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Better Tomorrow) 등 3가지로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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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미션을 위해 임직원이 갖춰야 할 핵심 가치 6가지도 수립했습니다.
전문성(Professional), 책임감(Responsible), 존중(Caring), 협력(Collaborative), 주도성(Proactive), 도전성(Challenging)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부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임직원 설문조사, 내외부 환경분석, 전문가들의 자문·협력을 거쳐 신규 기업 가치 체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 회장은 "KE 웨이를 통해 대한항공이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통합 대한항공 출범을 위한 조직 문화 융합에 대해서는 "단기간에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은 인지하고 있으며, 양사 직원들의 정서와 가치관을 충분히 고려해 점진적으로 시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는 11일 공개를 앞둔 신규 기업 이미지(CI)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조 회장은 "새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신규 CI를 선공개하고, 추후 통합 대한항공 출범 시점에 맞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 유니폼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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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다미(smju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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