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튜브' 캡처]광주시 홍보 영상 '빛나는 미래도시, 광주광역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빛튜브' 개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20만건을 돌파했습니다.
광주시 도시 브랜딩을 위해 제작한 4분짜리 홍보영상에는 노벨상 수상 작가 한강의 도시, 인공지능 대표도시, 이용인구 3,000만 시대를 여는 도시,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중심) 도시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 영상은 국내외 행사, TV, 사회관계망서비스,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용되고 있습니다.
'빛튜브'에서는 이 밖에도 버스를 타고 광주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The 해피버스데이' 영상 시리즈와 광주의 숨겨진 매력을 담은 'The 특별한 광주' 영상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포츠와 휴식이 만나는 '스포케이션 광주' 탐방 영상에서는 지난해 화제의 인물 '삐끼삐끼' 이주은 치어리더가 염주체육관을 소개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박광석 시 대변인은 "광주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응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홍보영상 제작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경인(kikim@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