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거 브랜드들의 가격 인상 대열에 롯데리아와 써브웨이, 노브랜드 버거도 동참했습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다음달 3일부터 버거류 23종을 비롯해 총 65개 품목에 대한 판매가격을 평균 3.3% 인상합니다.
이번 인상으로 인해 제품별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수준으로 오를 예정입니다.
특히,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 가격은 단품 기준으로 4,800원에서 5천 원으로 200원씩 오르고, 세트 메뉴는 7,300원으로 인상됩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속되는 국내 경영상의 제반 비용 비용 증가와 더불어 해외 환율 및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됨에 따른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원자재 상승은 곧 가맹점의 이익률 하락으로 이어져 가맹사업자 단체의 지속 요구와 더불어 가맹본부로서 가맹점의 이익 확보를 위해 불가피한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롯데리아의 인상은 앞서 지난 8월 버거류 가격을 100∼200원 인상한 이후 8개월 만입니다.

오늘(28일) 써브웨이도 에그마요·이탈리안BMT 등 메뉴 가격을 다음달부터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판매되는 15cm 샌드위치는 단품 기준 평균 250원 올라 약 3.7% 상향 조정되고, 배달가격도 차등 적용됩니다.
배달 메뉴 가격은 15cm 샌드위치 기준 매장 판매가에 900원 추가될 예정입니다.

신세계푸드는 다음 달 1일부터 노브랜드 버거 메뉴 가격을 평균 2.3% 올립니다.
버거 단품과 세트 19종은 200원씩, 사이드 단품 19종은 100원씩 오를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NBB시그니처 버거 단품과 세트는 각각 5천원, 6,800원으로 오르고, 그릴드불고기 단품과 세트는 각각 3,100, 5,100원으로 인상됩니다.
노브랜드버거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2월 이후 1년 2개월 만으로, 신세계푸드는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적으로 누적돼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했고 버거킹은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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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이(hanj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