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울산 울주군 “산불 피해 복구, 고향사랑 기부제 동참해 주세요”

뉴스지역

울산 울주군 “산불 피해 복구, 고향사랑 기부제 동참해 주세요”

2025-04-01 11:04:26

울산광역시 울주군이 최근 온양과 언양에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와 피해 주민 지원을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고향 사랑 지정 기부 모금’을 진행한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울주군은 지난달 24일 전국 7개 지자체와 함께 산불 피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산불 피해 면적은 994㏊에 달하며, 주택과 창고 전소 등 재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고향 사랑기부제는 재난과 위기 상황에서 지역사회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이번 모금 진행이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울주군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부 방법은 ‘고향 사랑e음’ 사이트 또는 ‘NH농협’을 방문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고향 사랑e음’ 사이트 기부 시 간편인증 로그인 후 기부하기, 지역 선택, 특정 사업 선택, 울산 울주군 산불 피해 복구 긴급 모금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최근 막대한 산불 피해를 본 울산시 울주군이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고향 사랑 지정 기부제 모금을 진행하기로 했다. 사진 가운데는 이순걸 울주군수. [울주군 제공]


이순걸 군수는 “이번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해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산불 피해 복구와 피해 주민 지원뿐만 아니라 푸른 자연을 되살리는데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동참을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상현(leeyo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