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지도부-4선 이상 중진 의원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5.4.6
pdj663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안 의원 측은 안 의원이 내일(8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의원 측은 "국민통합·시대교체라는 슬로건을 걸고 국민 화합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광화문광장을 출마 선언 장소로 선택했다"며 "엄중한 국가 상황을 고려해 응원이나 연호 없이 엄숙하게 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안 의원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00일을 맞아 SNS를 통해 "사고의 전 과정을 철저히 조사하고, 모든 정보를 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안 의원은 "항공 안전 시스템과 재난 대응 체계 전반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과 제도 개선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며 "무엇보다, 지금 이 순간에도 깊은 상실감과 트라우마 속에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유가족들께 진정성있는 지원과 세심한 배려가 절실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책임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러한 사고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제가 맡은 책임을 다하겠다"고 적었습니다.
#안철수 #제주항공 #재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재동(trigge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