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이 '취향 저격 쌀 찾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찰기·단단함·부드러움 등을 나타내는 '식감 차트'를 통해 품종을 안내해 고객이 취향에 맞는 쌀을 직관적으로 고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ADVERTISEMENT
이와 함께 지역별 대표 품종을 소개하는 '쌀 지도'도 함께 선보입니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쌀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달 기준 SSG닷컴의 고급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고, 매출 상위 20개 품목 중 향미와 고급미가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달했습니다.
향미 중에는 구수한 누룽지향이 나는 '수향미'와 '백진주'가 특히 인기를 끌었고, 전통적인 유명산지 고급미로 손꼽히는 여주진상미, 철원오대미도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준호 SSG닷컴 농산팀 MD는 "이번 캠페인이 장기적으로 쌀 소비 진작과 농가 판로·매출 확대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쓱닷컴 #쌀 #농산물 #고급미
ADVERTISEMENT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지이(hanji@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