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기맨과 기념촬영하는 울산옹기축제 방문객들최근 울산시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열린 2025 울산옹기축제장의 옹기맨 포토존에서 옹기맨으로 얄려진 울주군 공무원 정확석씨와 기념촬영을 하는 축제 방문객들. [울주군 제공]최근 울산시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열린 2025 울산옹기축제장의 옹기맨 포토존에서 옹기맨으로 얄려진 울주군 공무원 정확석씨와 기념촬영을 하는 축제 방문객들. [울주군 제공]


울산광역시 울주군이 ‘2025 울산옹기축제’ 홍보를 위해 제작한 ‘울주 옹기맨’ 영상의 인기가 축제 후에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판 퉁퉁퉁 사후르’라는 제목의 ‘울주 옹기맨’ 영상은 ‘항아리 게임’으로 알려진 유명 게임의 캐릭터를 패러디해 울주군이 제작한 옹기축제 홍보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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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전문 배우나 모델이 아닌 울주군 홍보미디어과 정확석 주무관이 게임 속 캐릭터로 분장해 항아리 속에서 도끼를 들고 상의를 탈의한 채 출연해 큰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이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울주군은 지난 3~5일 열린 2025 울산옹기축제 현장에서 정 주무관이 진행하는‘옹기맨 포토존’을 운영했습니다.

이 포토존에는 옹기맨 영상을 SNS로 미리 보고 축제장을 찾은 전국 각지의 방문객이 몰리면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행사 기간 내내 포토존에서는 옹기맨처럼 옹기에 들어가서 포즈를 취하거나, 정 주무관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려는 방문객이 줄을 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일에는 인기 공무원 유튜버 ‘충주맨’이 옹기맨 영상을 패러디한 ‘충충충 사후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면서 온라인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충주맨은 항아리 대신 투표함에 들어가 21대 대통령 선거 투표를 독려하는 영상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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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상에는 ‘옹기축제’를 태그해 양 지자체가 함께 홍보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울주군 관계자는 “옹기맨 영상이 다른 지자체의 패러디까지 유발하며 전국적인 관심을 받아 정말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분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신선한 지역 홍보물을 개발해 지역 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울주 옹기맨 영상은 오늘(8일) 오전 기준 유튜브 55만회, 인스타그램 167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올해 옹기축제 방문객 16만명 돌파의 주역으로 울산옹기축제 홍보에 큰 보탬이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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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현(leeyo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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