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촬영하는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경선 후보(고양=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경선 후보가 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종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5.3 pdj6635@yna.co.kr(고양=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경선 후보가 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종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5.3 pdj6635@yna.co.kr


국민의힘 대선후보 자격을 회복한 김문수 후보가 오늘(11일) 공식 후보자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섭니다.

김 후보 캠프는 오전 9시, 김 후보가 중앙선관위에 국민의힘 대선 후보자로 공식 등록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ADVERTISEMENT


앞서 국민의힘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 당원을 대상으로, 대선 후보를 한덕수 후보로 변경해 지명하는 것에 대한 찬반을 묻는 ARS조사를 진행했고 반대의견이 찬성보다 많아 부결됐습니다.

이로써 국민의힘이 추진한 후보 교체는 백지화됐고, 김문수 후보가 대선 후보 자격을 회복했습니다.

김 후보는 입장문에서 "이제 모든 것은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라며 "즉시 선대위를 출범시키고 빅텐트를 세워 반(反)이재명 전선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문수 #선관위 #후보등록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빈(jyb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