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실물 유심 교체 없이 유심 일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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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정보가 변경되면 누군가 기존에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됩니다.
또 네트워크의 여러 기능이 동시에 작동돼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설정은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유심 교체와 달리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금융기관 신규 인증도 필요 없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유심과 이심(eSIM) 사용자 모두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하며 추후 대상 확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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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유심 재설정 설루션에 대해 "(해킹 사태)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해당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유심 재설정은 교체와 달리 별도 인증 절차 없이 다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며 "단 삼성페이는 테스트에서 예외로 나왔다"고 말했다. 또 "유심 재설정에 투입되는 시간은 교체 시보다 차차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습니다.
다만 류 부사장은 "망에서 유심 정보를 받아야 한다"며 '셀프 유심 재설정'은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 대해서는 "위원 구성이 정해지는 대로 발표할 것"이라며 "1∼2주 뒤 구성을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김희섭 SK텔레콤 PR센터장은 전했습니다.
어제 자정 기준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입니다.
아울러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천77만개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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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영(ju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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