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흔드는 이준석(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일대에서 열린 다이아몬드브릿지 걷기축제에 참가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5.5.11 handbrother@yna.co.kr(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일대에서 열린 다이아몬드브릿지 걷기축제에 참가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5.5.11 handbrother@yna.co.kr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좌도 우도 아닌 앞으로 가는 시대교체와 세대교체를 이루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11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김문수(국민의힘 대선후보)로 정권 연장이냐,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으로 정권 교체냐 외에도 이준석으로 정권 교체라는 대안이 선명히 존재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ADVERTISEMENT


이어 "김 후보는 지난 10년 동안 상당히 경도된 오른쪽 행보를 보였고, 전광훈 목사와 상당 부분 결을 같이한다는 지적까지 나온다"며 "그런 부분에 대한 확실한 단절과 과거에 대한 유감 표명 등이 있어야만 국민이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후보와의 단일화 여부에 대해서도 "시작부터 0%였고, 앞으로도 0%"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또 이재명 후보에 관해선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카멜레온 같이 말하고, 우회전 깜빡이 켜고 왼쪽 차선에 서 있기 때문에 그가 말하는 중도 보수를 믿지 않는다"면서 "이 후보가 대한민국을 운전하게 되면 정상적 상태가 아닌 심신미약 상태로 운전하지 않을까 싶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구체성 있는 정치로 대한민국 민심을 얻어 지지율 정체를 극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부산 공약으로 ▲완전한 형태의 가덕 신공항 건설 ▲부산에 본점을 둔 금융기관에 세제 혜택 부여 ▲북항 재개발 지역에 바다와 접한 야구장 건설 ▲데이터 센터 특구 설치와 규제 완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준석 #김문수 #개혁신당 #부산

ADVERTISEMENT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지숙(js173@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