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는 쇼핑 광고 캠페인 등을 인공지능(AI)으로 자동 설정할 수 있는 설루션 '애드부스트 쇼핑'(ADVoost shopping)을 오픈 베타로 선보인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해당 설루션은 광고 캠페인 설정·운영, 광고주 상품 연동, 광고 게재 위치 선정 등 전 과정을 AI로 자동화하는데, 네이버 쇼핑에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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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검색, 쇼핑 검색 등 검색 지면은 물론 네이버 메인과 카페·블로그 등 콘텐츠 서비스, 뉴스 등 디스플레이 지면까지 통합 지면으로 운영해 광고 노출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광고 분야에 AI를 결합해 혁신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설루션 브랜드 '애드부스트'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전연국 네이버 광고 프로덕트 리더는 "네이버 서비스 내 쇼핑 광고 영역을 우선 대상으로 선보인 후, 향후 외부 매체를 포함 다양한 범주로 광고 노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애드부스트 #쇼핑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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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DK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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