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최근 잇단 구설수에 휩싸이면서 더본코리아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한 점주가 소비자에게 쓴 쪽지가 온라인상에서 화제입니다.
지난달 3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빽보이피자 눈물 나는 쪽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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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속 쪽지에서 점주는 "더본 관련 여러 이슈들로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초심 잃지 않고 장사하겠다. 정성 가득 담아 만들어 보내드린다.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시라”고 적었습니다.
글쓴이는 "간혹 쪽지를 받지만 ‘리뷰 잘 적어달라’ 등 아무 감흥 없는 상투적인 문구들이 대다수인데, 이 점주 편지는 눈물이 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점주가 왜 죄송하나. 백종원에 대한 민심은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는 단계에 온 듯한데 점주들이 그 리스크를 모두 떠안는 게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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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먹고 살자고 하는 건데 거의 준재난 상황에 가까운 일이 일어났다, 저 사람들도 무고한 피해자"라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결국 피해를 보는 건 힘 없는 점주들이다", "안타깝지만 자신이 선택한 일이니 책임도 본인이 져야 한다"는 등의 의견을 동시에 내놓고 있습니다.
앞서 백 대표는 빽햄 가격 논란을 시작으로 식자재 원산지 미표기, 농지법 위반 의혹 등 각종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백 대표는 결국 지난 6일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고, 더본코리아는 300억 원 규모 상생 지원책을 내놨습니다.
방송 출연을 멈추겠다고 알린지 3주 만에 백 대표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프랜차이즈 점주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의 가게를 홍보하는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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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흠(hum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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