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과 티파니 등에 이어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에서도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명품 기업들의 취약한 고객 정보 관리를 두고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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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르띠에가 고객들에 보낸 메일[독자 제공][독자 제공]


프랑스 보석 브랜드 까르띠에는 오늘(3일) 새벽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권한이 없는 제3자가 까르띠에 시스템에 일시적으로 무단 접근해 일부 고객 정보를 취득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까르띠에에 따르면 영향을 받은 고객 정보에는 이름, 이메일 주소, 국가 등이 포함됐습니다.

다만 까르띠에는 "모든 비밀번호, 신용카드 정보, 기타 은행 정보는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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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르띠에는 "고객 비밀 유지 및 신뢰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본 사안으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디올, 티파니 등 명품 브랜드에서도 유사한 문제가 발생해 고객들에게 사과 메일을 발송한 바 있습니다.

#까르띠에 #해킹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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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주현(viva5@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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