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카타르 도하에서 나보타 론칭 심포지엄이 진행되고 있다.[대웅제약 제공][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국내 업계 최초로 카타르에 진출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최근 카타르 도하에서 약 200명의 현지 의료진이 참석한 론칭 심포지엄을 열고 나보타를 정식 출시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번 출시로 나보타는 'K-뷰티' 주요 타깃으로 꼽은 걸프만 연안국 3개국(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UAE)에 모두 진출하게 됐습니다.

회사 측은 "해당 국가들은 모두 산유국으로 소득수준이 높고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특히 카타르는 지난해 1인당 GDP가 약 8만 달러에 달하고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시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사업본부장은 "중동 시장 핵심국 중 하나인 카타르를 전략 거점 국가로 추가한 데 의미가 있다"며 "나보타의 품질 경쟁력과 나보리프트 같은 독자적 시술법을 기반으로 중동 전역에서 사업을 활발히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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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형민(moonbr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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