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제공][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넷플릭스와 전방위 협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공공분야에서 처음 이뤄지는 이번 협업에는 광고영상 공동 제작, 넷플릭스 한류 관심 회원 대상 마케팅,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등이 포함됐습니다.

ADVERTISEMENT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한 글로벌 광고영상도 제작되는데, 오는 23일 티저영상이 나온 후 다음 달 초 본편이 공개됩니다.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핑크병정이 에스코트하는 VIP 한국여행'도 진행됩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실제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ADVERTISEMENT


티저영상을 포함한 본편 광고영상과 이벤트는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큰 인기를 끈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테마의 글로벌 광고영상도 오는 8월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박윤숙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실장은 "넷플릭스는 전 세계 3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며 한류 콘텐츠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어 이번 협업을 통해 K콘텐츠 관심층의 방한 수요 진작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지금우리학교는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도헌(dohoney@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