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전방 군 부대 장병 격려(연천=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경기도 연천군 육군 25사단 비룡전망대에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5.6.13 hihong@yna.co.kr(연천=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경기도 연천군 육군 25사단 비룡전망대에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5.6.13 hihong@yna.co.kr


이재명 대통령이 최전방 부대를 방문해 군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13일) 경기 연천군의 육군 제25보병사단 비룡 전망대를 방문해 경계와 수색을 담당하는 장병들과 대화를 나누고 전망대 등 군사 시설 현황을 확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여러분은 대한민국이 존속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안보는 우리 공동체가 존속하기 위해 필수 불가결한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싸워서 이기는 것보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그건 여러분의 몫"이라며 "그보다 중요한 것은 싸울 필요가 없게 만드는 것인데, 그건 우리 같은 사람들이 할 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장병들에게 "최근에 여러 가지 일 때문에 여러분 자긍심에 손상이 있을 수 있는데, 우리 국민들은 여러분 장병들의 충성심을 믿는다"며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보경(jangb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