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제공][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3월 재단장해 문을 연 본점 식당가의 100일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가량 늘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기존 본관(더 리저브) 5층에 있던 본점 식당가는 공사를 거쳐 지난 3월 신관(디 에스테이트) 13층과 14층으로 옮겼습니다.

13층은 일반 음식점으로, 14층은 고급 음식점으로 이원화해 이에 특화된 식음료 브랜드를 구성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 3월 14일부터 이번 달 18일까지 매출이 25%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30∼40대 고객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는데, 30∼40세대 고객 수는 37%, 매출은 46% 각각 늘었습니다.

오피스 상권 중심에 위치한 본점 식당가 입지 특성상 점심시간 직장인들이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외국인 고객 매출도 77%가량 늘었습니다.

다양한 K컬처를 선보이는 '신세계 스퀘어'가 관광 명소로 떠오르면서 자연스럽게 식당가로 외국인이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고 신세계는 설명했습니다.

신세계는 본점 식당가 재개장 100일을 맞아 오늘(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브랜드 발굴 차원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의 일상에 미식 경험을 더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도헌(dohoney@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