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답하는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가 24일 서울 종로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6.24 yatoya@yna.co.kr(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가 24일 서울 종로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6.24 yatoya@yna.co.kr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북미 대화를 통해 한반도 평화가 정착되는 게 이재명 정부의 외교통일 정책의 우선순위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조 후보자는 오늘(24일) 서울 종로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남북관계, 북미 대화와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이어 조 후보자는 "외교부로서는 대통령 철학에 맞춰 미국, 다른 우방국과 긴밀히 협조해 그런 것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걸림돌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후보자는 또 이재명 정부 첫 외교부 장관 후보로 지명된 데 대해 "국제정세가 매우 불안정한 상황에서 외교부 임무를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재명 정부, 국민의 주권 정부가 이러한 국제 정세를 잘 파악하고 해쳐나갈 수 있도록 외교부 전 직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상용(gogo213@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