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창에서 발견된 아이[출처=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출처=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중국에서 벌거벗은 어린 아이가 철창 안에 있는 모습이 공개돼 부모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2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6일 중국 하이난성의 도로변에 세워진 삼륜자전거에 달린 짐칸 안에서 여러 명의 아이들이 목격됐습니다.

ADVERTISEMENT


아이들은 옷을 입지 않은 상태였고, 이 중 한 명은 철창 안에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영상을 촬영한 사람은 "부모가 어떻게 이렇게 잔인할 수 있느냐"며 "햇볕이 너무 강한데, 아이가 햇볕에 데일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아동 학대나 인신 매매 가능성을 우려한 행인들은 즉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ADVERTISEMENT


그로부터 이틀 뒤 경찰은 해당 삼륜자전거의 소유주가 중국 중부 허난성 출신의 디아오라는 남성으로, 아이들의 아버지라고 밝혔습니다.

디아오의 아내는 인지 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아이를 여섯 명 낳았습니다.

이 가족은 개조된 삼륜 오토바이에서 생활하며 중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임시직으로 생계를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아오는 사건 당시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고, 아내와 아이들을 모두 돌볼 수 없어서 네 명의 아이를 짐칸에서 쉬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더위 때문에 아이들 중 일부는 옷을 입고 있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문제가 된 철창은 원래 옷을 보관하는 용도라며, 아이가 놀다가 스스로 들어간 것일 뿐 자물쇠는 채워져 있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찰은 가족을 임시 보호소로 옮겼고, 이곳에서 건강 검진을 실시했습니다.

ADVERTISEMENT


다행히 아이들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디아오에게 부모로서 책임을 다하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방당국은 교통편을 마련해 가족이 고향인 허난성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중국 SNS 상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관련 게시물 조회 수는 6천만 회를 넘었습니다.

한 누리꾼은 "학대가 아니었다니 다행이지만, 이런 환경에서 아이를 키우는 건 당연히 비판받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중국 #국제뉴스 #아동학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예림(lim@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