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제공][카카오페이증권 제공]카카오페이증권이 지난달 자사 고객들의 투자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국내 주식 투자자의 평균 수익률이 미국 주식 투자자의 평균 수익률을 소폭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자사 플랫폼 사용자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한국 주식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은 6.9%로 집계됐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는 지난 5월 평균 수익률(3.0%)보다 두 배 이상 오른 것으로, 미국 주식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을 다소 웃돌았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은 6.0%로 조사돼 5월(6.9%)보다 소폭 하락했습니다.
국내 주식 투자자들이 지난달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두산에너빌리티로 조사됐으며, 이외에도 한화오션,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한화 그룹주에 대한 관심도 컸습니다.
3개월 연속 월간 수익률 상위 10% 안에 든 투자자들의 지난달 평균 수익률은 45.6%로 이들은 한화그룹주, 현대로템, LIG넥스원 등을 집중적으로 사들였습니다.
미국 주식 사용자들이 지난달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테슬라 2배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인 TSLL이고, 테슬라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지난달 국내외 시장은 기술주 중심의 변동성과 정책 기대감이 맞물려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며 "신규 상장주와 정책 모멘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적극적인 매매 성향이 두드러졌던 시기"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윤형섭(yhs93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