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사일런스 서비스'가 작동하는 모습DL이앤씨 제공DL이앤씨 제공DL이앤씨는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한 층간소음 알림 시스템인 ‘D-사일런스 서비스(D-Silence Service)’의 적용 단지를 확대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아파트 거실과 세대 팬트리 벽면 등에 설치한 센서가 일정 수준 이상의 바닥 진동을 감지하면 월패드로 자동 알림을 보냅니다.
환경부 층간소음 기준(39㏈(A)) 이상의 소음을 발생시키는 진동이 10초에 3회 이상 발생 시 ‘주의’ 알림을, 10초에 6회 이상 발생하면 ‘경고’ 알림을 울리는 방식입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층간소음 기준치를 벗어난 세대에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돼 아랫집이 자연스럽게 층간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세대별 층간소음 알림 통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층간소음 분쟁 해결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지난 2023년 입주한 경기 연천군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단지에 처음 적용됐습니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0% 이상의 세대가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세대에서 서비스 만족도가 평균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DL이앤씨는 이 같은 상용화 결과를 토대로 본격적인 시장 적용 확대에 나섰습니다. 지난 5월 성공적으로 수주한 ‘아크로 한남’을 비롯해 다음 달 분양을 앞둔 ‘아크로 드 서초’ 등 주요 단지에 D-사일런스 서비스를 적용합니다.
향후 성수와 압구정, 여의도, 목동 등 핵심 수주 단지에도 이 서비스를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층간소음 차별화 기술인 D-사일런스 서비스에 대한 시장 관심이 뜨겁다”며 “층간소음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소비자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빠르게 시장 적용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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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다미(smju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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