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심폐소생술로 고객 생명 구한 직원 'GS 히어로' 표창강하늘 GS25 수원북문점매니저(왼쪽)와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 [GS25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강하늘 GS25 수원북문점매니저(왼쪽)와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 [GS25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편의점 GS25는 심폐소생술로 쓰러진 고객을 구한 강하늘 수원북문점 매니저(22)를 'GS 히어로'로 선정했다고 오늘(13일)밝혔습니다.

강 매니저는 지난 5일 오전 11시47분께 점포에서 심장마비 증상을 보이며 쓰러진 50대 남성 고객에게 심폐소생술을 해 목숨을 구했습니다.

ADVERTISEMENT


이 고객은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 매니저는 "응급처치 관련 동영상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익혀 초기 대처에 나설 수 있었다"며 "고객이 무사해 정말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GS 히어로'는 GS25가 인명구조·나눔·봉사 등 사회적 귀감이 되는 선행을 펼친 가맹 경영주나 근무자에게 포상하는 제도입니다.

ADVERTISEMENT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는 강 매니저에게 100만원의 포상금을 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편의점 #심폐소생술 #포상 #선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