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물놀이 안전 점검김광용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지난 12일 충북 보은군 서원계곡을 방문해 안전관리 요원 배치, 안전시설 관리 등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2025.7.13 [행정안전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김광용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지난 12일 충북 보은군 서원계곡을 방문해 안전관리 요원 배치, 안전시설 관리 등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2025.7.13 [행정안전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정부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내일(15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를 '성수기 수상안전 특별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입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14일)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여름철 성수기 대비 수상안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물놀이 안전관리 특별강화 대책을 점검했다고 밝혔습니다.

ADVERTISEMENT


행안부는 안전관리요원을 전국에 개장한 256개 해수욕장에 2천466명, 하천·계곡·유원지에 3천19명 각각 배치할 예정입니다.

지난달부터 실시하고 있는 물놀이형 유원시설 275개소와 수영장 1천622개소에 대한 안전점검도 다음 달까지 끝낼 방침입니다.

행안부는 국민이 안전신문고를 통해 주변 위험 요소를 신고할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 집중신고기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행안부는 과장급 공무원을 지역 책임관으로 지정해 안전관리요원 배치와 근무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합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전담 공무원을 통해 위험지역 순찰과 예찰·계도 활동을 강화합니다.

김 본부장은 오늘 회의에서 안전관리요원이 있었는데도 금강 상류 입수금지 구역에서 사망사고가 발생한 점을 지적하며 "안전관리요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과 함께 유사한 물놀이 위험구역을 신속히 점검하고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그러면서 "방학·휴가철을 맞아 국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행정안전부 #물놀이 #방학 #휴가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광빈(june80@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