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초사옥[연합뉴스 제공 자료사진][연합뉴스 제공 자료사진]


올해 삼성의 '지속 가능성 인식 가치(SPV)'가 79억 달러(약 11조원)에 달해 글로벌 기업 가운데 12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 브랜드 중에서는 1위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25년 지속 가능성 인식 지수'에서 삼성의 SPV는 78억 8,700만 달러로 평가됐습니다.

삼성의 SPV 가치는 지난해(66억 9,900만 달러)보다 17.7%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제시한 SPV는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라고 인식함으로써 해당 브랜드에 추가로 더해지는 금전적 가치를 수치화한 개념입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삼성의 지속 가능성 인식 영역에서의 리더십은 환경 혁신, 거버넌스,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반영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브랜드 중 두 번째로 높은 SPV를 달성한 곳은 현대 그룹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현대 그룹의 SPV는 57억 8,500만 달러로 18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애플의 지속 가능성 인식 가치는 389억 8,400만 달러로 전 세계 브랜드 중 최정상을 유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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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지숙(js173@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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