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전 장관 주거지 압수수색 들어간 내란특검(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17일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주거지인 서울 강남구 자택을 압수수색 하기 위해 박스를 들고 들어서고 있다. 2025.7.17 cityboy@yna.co.kr(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17일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주거지인 서울 강남구 자택을 압수수색 하기 위해 박스를 들고 들어서고 있다. 2025.7.17 cityboy@yna.co.kr


12·3 비상계엄 당시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의혹을 수사 중인 내란특검팀이 황기석 전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을 소환했습니다.

특검은 오늘(18일) 황 전 본부장을 불러 비상계엄 당시 소방청 지휘부로부터 전달받은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내용 등을 조사 중입니다.

특검은 어제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자택과 소방청 등을 압수수색하며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특검은 행안부 재난안전통신망과 소속 주무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부르는 등 비상계엄 선포 직후 행안부가 국회와 대통령실 인근에 재난안전통신망을 설치했다는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방준혁(b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