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해뜨미 스포츠단 이코티콘 인기[자료사진 = 울주군][자료사진 = 울주군]씨름‧볼링‧댄스스포츠 등 모션형…3차 배포 5만개 50분 만 소진
울산시 울주군이 공식 캐릭터 ‘해뜨미’를 활용해 제작한 해뜨미 스포츠단 모바일 이모티콘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울주군이 오늘(21일) 밝혔습니다.
울주군은 앞서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해뜨미 스포츠단 선수들을 형상화한 이모티콘 5만 개를 배포했는데, 50여 분 만에 전량 소진됐습니다.
이모티콘은 울주군 공식 카카오톡 채널 기존 구독자와 신규 구독자 모두를 대상으로 배포됐으며,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이모티콘은 울주군 스포츠 실업팀인 씨름, 볼링, 댄스스포츠 선수들을 형상화해 디자인했으며, 캐릭터가 움직이는‘모션형’으로 제작돼 재미를 더했습니다.
‘으랏차차’, ‘댄스댄스’, ‘퍼펙트’ 등 총 16개의 해뜨미 이모티콘이 각 스포츠를 상징하는 문구와 함께 역동적이고 귀여운 동작으로 시선을 모았습니다.
울주군 해뜨미 이모티콘은 지난해 10월 처음 2만 5천 개를 제작·배포해 단시간에 모두 소진됐고, 이어 두 달 뒤인 12월에는 2차 배포한 2만 5천 개도 2시간 만에 동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울주군은 이처럼 울주군을 상징하는 이모티콘이 인기를 얻자, 올해 가을에는 영남알프스와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등의 이미지를 담은 이모티콘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군 캐릭터 ‘해뜨미’와 함께 울주군 소속 해뜨미 스포츠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이모티콘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울주군의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 확산을 위해 맞춤형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울주군은 현재 이모티콘뿐 아니라 SNS 콘텐츠와 굿즈 등 다양한 분야에 공식 캐릭터를 ‘해뜨미’ 활용 중이며, 앞으로 홍보 영역을 더욱 확대해 울주군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상현(leeyo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