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자 조사 마친 김건희 씨윤석열 전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씨가 6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 마련된 민중기 특별검사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귀가하고 있다. 2025.8.6[연합뉴스 제공]윤석열 전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씨가 6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 마련된 민중기 특별검사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귀가하고 있다. 2025.8.6[연합뉴스 제공]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등을 받은 김건희 씨에 대한 구속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오는 12일 오전 10시 10분에 엽니다.
앞서 김 씨의 의혹들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오늘(7일) 자본시장법 위반, 정치자금법 위반,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김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번 구속영장 청구는 특검팀이 지난달 2일 현판식을 열고 수사를 정식 개시한 지 36일 만이자, 김 씨에 대한 첫 소환조사를 한 지 하루 만이기도 합니다.
특검팀은 어제 김 씨를 소환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명태균 공천개입 의혹(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 위반 및 뇌물수수), 건진법사 청탁 의혹(알선수재) 등을 캐물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2022년 6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나토) 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을 방문했을 때 착용한 고가 목걸이를 재산 신고 내역에서 뺀 혐의에 대해서도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씨는 혐의를 대체로 부인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 씨가 구속될 경우 헌정사상 초유의 전직 대통령 부부 동시 구속이 현실화하게 됩니다.
윤 전 대통령은 내란 우두머리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돼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진기훈(jinkh@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