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세계적인 열풍 속에 북미 지역 등에서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 극장 상영 행사 역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영화전문매체 할리우드리포터는 북미 지역에서 예매를 시작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극장 상영 이벤트의 흥행 분위기를 전하며 "넷플릭스가 늦여름 박스오피스에 깜짝 선물을 주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 15일 "특별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따라부르기(Sing-Along) 이벤트가 당신과 가까운 극장으로 찾아온다"면서 극장 상영 이벤트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러면서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스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의 싱-얼롱 버전에 맞춰 마음껏 노래를 따라부를 수 있다"고 홍보했습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이번 주말에만 한정으로 미국과 캐나다, 호주와 뉴질랜드, 영국에서 진행됩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이번 이벤트에 1천700개 극장이 참여하기로 한 가운데 상영관 수가 점차 늘어나는 것으로 전해졌고 전날 밤 기준으로 벌써 1천회 상영분의 티켓이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미국의 극장 체인 업체들은 스트리밍 업체들과 독점 작품의 상영 기간 문제 등을 둘러싸고 갈등을 빚어왔고 특히 넷플릭스 작품은 대부분 보이콧해왔지만 이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뜨거운 인기에 경쟁적으로 상영에 나섰다고 할리우드리포터는 짚었습니다.
넷플릭스 측은 이번 상영 이벤트의 수익 전망치를 내놓지 않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사전 티켓 판매와 매진된 회차 등을 고려할 때 북미에서만 500만∼1천만달러 우리돈 약 70억∼140억원 이상을 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워싱턴 정호윤 특파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호윤(ikarus@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