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스의 군인 납치 영상[이스라엘 인질·실종자가족포럼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이스라엘 인질·실종자가족포럼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


2023년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기습 공격 당시 이스라엘 군인 님로드 코헨이 납치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뒤늦게 공개됐습니다.

현지시간 26일 이스라엘 인질·실종자가족포럼 발표 등에 따르면 코헨의 가족은 전날 저녁 텔아비브의 '인질광장'에서 이를 공개하고 온라인으로도 게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이스라엘 남부 나할오즈 기지에서 이스라엘군 메르카바 탱크가 하마스의 로켓추진유탄 공격을 받고 멈춰 섰습니다.

불이 붙어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탱크에서 하마스 무장대원들이 군인들을 끌어내는 사이사이 화면 밖에서 누군가 잇따라 총을 쏘는 소리가 들립니다.

다음 장면에서는 당시 19살이던 코헨이 소총을 든 하마스 대원 2명에 붙잡혀 어디론가 걸어갑니다.

이들은 코헨에게 카메라를 쳐다보라고 시키더니 "언젠가 이스라엘로 돌아가게 될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이스라엘군은 몇 달 전 가자지구 지상작전 과정에서 이 영상을 확보해 가족에게 전달했습니다.

코헨의 어머니 비키는 성명에서 "하마스가 약 2년 전 내 아들을 납치해 간 잔혹함과 공격성을 알리기 위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협상의 가능성이 열린 지금 정부가 용감하고 과감하게 이 일을 실현해 주기를 요청한다"며 "합의에 서명해서 우리 모두를 해방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지윤(easy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