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사고 경험을 공유한 게시글 캡처현대차 아이오닉 5 사고 경험을 공유한 게시글 캡처현대차 아이오닉5가 후방 추돌 사고에서 18개월 쌍둥이를 지켜내 화제입니다.
최근 셰인 배럿(Shane Barrett)이라는 이름의 한 SNS 이용자는 "큰 사고를 당했는데 아이오닉 5는 나의 가족, 특히 뒷좌석에 앉아있던 18개월 된 쌍둥이를 안전하게 지켜내며 제 역할을 다했다"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픽업 트럭이 빠른 속도로 차량을 덮쳤지만 탑승하고 있던 가족 모두 약간의 찰과상을 제외하고는 심각한 부상은 없었다는 설명입니다.
배럿은 "시속 88km(55마일) 도로에서 좌회전을 하려고 정차해 있었는데 뒤에 오던 차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충돌했다"며 "경찰도 현장에서 스키드 마크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그 차가 얼마나 빨랐는지는 알 수 없으나 아마도 시속 96km(60마일) 보다 빨랐을 것"이라고 사고 당시 정황을 설명했습니다.
게시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후면부가 파손된 아이오닉 5와 상대 픽업 트럭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사진 속 아이오닉5는 후면부 범퍼와 트렁크가 사고 충격으로 심하게 파손됐지만 승객 공간과 뒷좌석에 설치된 카시트는 온전한 모습이었습니다.
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아이오닉 5는 후방 추돌 시 리어 멤버의 변형을 의도적으로 발생시켜 충격을 흡수하면서도 하부 멤버는 핫 스탬핑 강판으로 보강해 세이프티 존의 변형과 배터리 손상을 방지합니다.
또한 전면 충돌 시에 발생하는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할 수 있도록 로드패스가 최적화됐고, 스몰오버랩과 같이 충돌 에너지가 전면부 일부에 집중되는 상황을 고려해 더블박스 멤버 설계로 다중 골격 구조를 완성했습니다.
아이오닉 5의 안전 성능은 지난 3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 등급을 받으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춘 차량으로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아이오닉5로 가족을 지켜낸 배럿은 18개월 쌍둥이가 무사한 기적 같은 일에 감사하며 "아마 다시 아이오닉을 살 것 같다"는 문장으로 게시글을 마무리했습니다.
앞서 지난 25일에도 국내 자동차 온라인 카페에도 '미국 현대차 아이오닉5 차주가 실제 교통사고 경험을 공유한 내용'이란 제목의 게시글이 공유돼 아이오닉 5의 안전성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자사의 차량 안전성이 과거 불의의 사고에서 탑승객을 지켜낸 사례들을 통해 입증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2021년 골프 선수 타이거 우즈가 골프대회 행사 차량으로 지원된 제네시스 GV80을 운전하다 차량 전복 사고를 당해 다리 부상을 입었는데, 당시 사고 현장을 조사한 경찰은 차량 앞면과 범퍼는 완파됐으나 내부는 대체로 손상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또, 2022년에는 현대차 아반떼N을 탑승한 커플이 미국 협곡에서 91m를 굴러 떨어지고도 큰 부상을 입지 않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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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한별(good_star@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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