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깃발.IFA 홈페이지 제공.IFA 홈페이지 제공.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가 다음달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합니다.

올해 IFA는 138개국 1,800개 이상의 기업과 관련 단체가 참가하며, 행사 기간 21만5천명에 달하는 방문객이 찾을 전망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다음 달 9일까지 이어지는 올해 IFA의 주제는 '미래를 상상하다'(Imagine the future)입니다.

참가 기업들은 인공지능(AI), 스마트홈, 가전, 커뮤니케이션, 게이밍, 디지털 헬스, 모빌리티 등 전 분야에 걸쳐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입니다.

한국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바디프랜드, 쿠쿠전자, 앳홈, 한국무역협회,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115개 기업 및 단체가 참가해 존재감을 알립니다.

특히 글로벌 TV 시장 1위인 삼성전자와 생활가전 분야 세계 1위인 LG전자가 IFA의 혁신적인 분위기를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AI Home - Future Living, Now)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꾸리며, LG전자는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를 주제로 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차별화된 'AI 홈'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며, 유럽 시장에 맞춘 다양한 AI 가전과 함께 TV, 로봇청소기 등 신제품도 선보입니다.

중국은 올해도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하는데, 중국 내 1∼2위를 다투는 하이센스와 TCL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니 LED TV 제품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과시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한국 시장을 장악한 로보락과 에코백스, 드리미 등 중국 로봇청소기 기업들도 IFA에 출격해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 밀레, 지멘스, 보쉬 등 독일 가전 기업은 물론 엔비디아, AMD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도 함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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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영(ju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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