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열풍에 올라탄 농심, 주가도 쑥쑥[연합뉴스 제공][연합뉴스 제공]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세계적인 열풍이 농심 제품의 세계화 기대감으로 옮겨붙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2억6천회가 넘는 시청 기록을 세운 케데헌 속에서 걸그룹 헌트릭스 멤버들은 농심 제품을 떠올리게 하는 컵라면을 먹어 화제가 됐습니다. 극중의 컵라면 브랜드는 농심과 비슷한 '동심'이며 컵에는 신라면의 '매울 신(辛)' 대신 '귀신 신(神)'이 적혀 있습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농심 주가는 전날 종가 기준 42만6,500원에 마쳤습니다. 케데헌과의 협업 발표 전인 지난달 19일 36만3,500원에서 17.3% 오른 겁니다.
농심은 지난달 20일 신라면과 새우깡, 소스 신제품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의 국내외 포장에 '케데헌'에 등장하는 헌트릭스의 루미, 미라, 조이와 사자보이즈, 호랑이 더피 등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협업 소식을 알린 당일 농심 주가는 6.3% 올랐습니다.
농심의 지난 2분기 매출은 연결 기준 8,677억원으로 0.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영업이익은 402억원으로 8.1% 감소했습니다.
이 때문에 증권가에서는 농심의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발표 이후 "올해 하반기 북미 실적 등 기대 요인이 있다"며 목표 주가를 올리는 분위기입니다.
농심은 케데헌의 인기가 뜨거운 미국에서도 곧 케데헌 협업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발 빠르게 케데헌과 협업한 데 대한 기대가 큰 것 같다"면서 "미국 시장이 상반기에는 보합에 그쳤지만, 하반기에는 충분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케데헌 협업으로 매출도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지이(hanji@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