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규백 국방부 장관, 나토 군사위원장과 양자회담(서울=연합뉴스)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서울안보대화에 참석한 주세페 카보 드라고네 북대서양조약기구 군사위원장과 양자회담하고 있다. 2025.9.9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서울=연합뉴스)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서울안보대화에 참석한 주세페 카보 드라고네 북대서양조약기구 군사위원장과 양자회담하고 있다. 2025.9.9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오늘(9일) 주세페 카보 드라고네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군사위원장과 양자 회담을 하고 한-나토 간 국방·방산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이탈리아 국적의 해군 대장인 드라고네 위원장은 나토 군사조직 최고 선임자로, 서울안보대화 참석을 계기로 방한했습니다.
안 장관은 안보 환경 긴장 고조에 대한 심각한 우려와 함께 유럽과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 연계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나토와의 협력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드라고네 위원장도 이에 공감하면서 국방·군사교류, 정보공유, 사이버, 우주,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 나토 간의 실질적 협력을 심화·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안 장관은 유럽 개별국가와의 협력을 넘어 나토와도 방산 협력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언급하며 K-방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지성림(yooni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