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플랫폼 위메프에서 정산대금을 받지 못한 피해자들이 법원의 회생절차(법정관리) 폐지 결정에 반대하며 항고장을 냈습니다.

미정산 사태 직후 위메프 본사[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티몬·위메프 피해자들로 구성된 검은우산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23일) "서울회생법원의 위메프 회생절차 폐지 결정은 피해자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물이 아니다"라며 전날 항고장을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비대위는 "위메프는 현재 청산가치가 거의 없어 파산 시 피해 복구는 0%로 확정된다"며 "법원의 회생절차 폐지 결정은 채권자인 10만2천473명의 마지막 희망마저 앗아가는 것이며 모든 손실을 감수하라는 선고나 다름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파산은 위메프의 브랜드 가치, 회원 데이터베이스(DB) 등 핵심 무형자산을 소멸시켜 회수 가치를 0으로 만든다"며 회생절차를 연장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티몬과 위메프는 지난해 7월 말 대규모 미정산·미환불 사태가 발생해 회생절차를 밟게 됐습니다.

티몬은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로 넘어가 지난달 22일 회생절차를 종결했지만, 위메프는 인수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서울회생법원은 지난 9일 위메프의 청산가치가 계속 기업가치보다 높다고 판단해 회생절차 폐지를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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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주현(viva5@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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