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간담회 연 장동혁 대표(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5.10.17 ondol@yna.co.kr(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5.10.17 ondol@yna.co.kr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어제(17일) 서울구치소를 찾아 윤석열 전 대통령을 10분간 면회했습니다.

장 대표는 오늘(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오전 윤석열 대통령님을 면회하고 왔다"며 "힘든 상황에서도 성경 말씀과 기도로 단단히 무장하고 계셨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우리도 하나로 뭉쳐 싸우자. 좌파 정권으로 무너지는 자유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 국민의 평안한 삶을 지키기 위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면회는 일반 면회 형식으로 김민수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동석한 가운데 어제 오전 11시 10분부터 10분 정도 진행됐습니다.

당 대표 당선 전, 당 대표가 되면 적절한 시점에 윤 전 대통령을 면회하겠다고 공언한 장 대표는 앞서 윤 전 대통령 '특별면회'를 신청했지만 구치소 측은 특검 조사를 이유로 불허했고, 결국 일반면회로 방문하게 됐습니다.

국민의힘 당 지도부는 "이번 면회로 후보 시절 약속을 지킨 것"이라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내년 지방선거 준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아(goldmin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