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서 지드래곤(GD) 공연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는 마크 마니 캐나다 총리 모습[로이터 영상 갈무리][로이터 영상 갈무리]지난 31일 2025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서 가수 지드래곤의 특별 공연이 정상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로이터 등에 당일 공연 현장에서 알베르토 반 클라베렌 칠레 외교 장관와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를 비롯한 각국 정상들이 휴대전화를 꺼내 지드래곤의 무대를 직접 촬영하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안와르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는 직접 촬영한 지드래곤의 공연을 SNS에 올리며 "말레이시아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그의 공연을 공유한다"고 적었습니다.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도 SNS에 지드래곤 영상을 공유하면서 지드래곤에 대해 "APEC 공식 홍보대사이자 K팝 스타"라고 소개하고, "한국은 참석자를 위해 화려한 무대를 마련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경제부 장관은 지드래곤의 공연 영상을 SNS에 공유하며 "K팝의 왕"이라고 했습니다.
특히 에브라르드 장관은 지난 1일 인천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BTS 진의 2일 차 팬콘서트도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경제부 장관 SNS 갈무리][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경제부 장관 SNS 갈무리]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강은나래(ra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