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제너럴 모터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제너럴 모터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GM이 직영 서비스센터 매각 방침에 따라 내년부터 협력 서비스센터 중심 체제로 전환합니다.

자동차업계와 노조 등에 따르면 한국GM은 내년 1월 1일부터 전국 9개 직영 서비스센터의 애프터세일즈 및 정비 서비스 접수를 중단하고 2월 15일부터는 운영을 종료할 계획입니다.

그 대신 전국 380여개 협력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은 한국GM의 다른 직무로 재배치될 예정입니다.

이번 직영 서비스센터 종료 결정은 지난 5월 발표된 매각 방침에 따른 겁니다.

당시 한국GM은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재무적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직영 서비스센터와 인천 부평공장 일부 시설을 매각하는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이에 대해 노조 측은 임금협상 과정에서 부분 파업에 돌입하는 등 사측 방침에 강하게 반발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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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영(ju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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