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립[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네이버 클립이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피드형 보상 모델을 도입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클립 서비스 내에서 소비되는 콘텐츠에 대해 조회수에 따라 광고 수익 중 일부를 분배해왔습니다.
이번 피드형 보상 모델에서는 홈피드에 노출되는 클립 숏폼 영상에 대해서도 수익화를 지원합니다.
피드형 보상 모델은 이달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중 정식 도입 예정입니다.
아울러 네이버 클립은 플레이스, 쇼핑, 블로그 등 다른 네이버 서비스와 쉽고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정보 태그를 강화합니다.
장소 방문 경험을 기록할 수 있는 장소 태그는 지난해 대비 약 2배 증가했고,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태그는 지난해 대비 350% 늘었습니다.
이 밖에 네이버 클립은 정보 태그에 이용자가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했다는 인증 마크를 추가하고, 팔로우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구독판을 신설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문형민(moonbr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