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하는 이해찬 전 총리(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이해찬 전 총리가 3일 서울 중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에서 열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취임식에서 취임사 하고 있다. 2025.11.3 kjhpress@yna.co.kr(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이해찬 전 총리가 3일 서울 중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에서 열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취임식에서 취임사 하고 있다. 2025.11.3 kjhpress@yna.co.kr대통령 직속 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내일(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22기 출범회의를 엽니다.
이번 회의는 민주평통법 제20조에 따라 지난달 1일 공식 출범한 제22기 민주평통이 향후 2년간의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여야 대표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 등 국회의원과 정동영 통일부 장관 등이 참석하며, 이해찬 수석부의장을 비롯해 국내외 약 2만 2천여 명의 자문위원 중 1만 1천여 명이 자리할 예정입니다.
민주평통은 "'신뢰회복, 평화공존, 공동성장, 국민과 함께'라는 가치를 담은 <함께 만드는 평화, 더 나은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제22기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수주(sooju@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