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전경[국가철도공단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국가철도공단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충남 천안과 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 노반공사가 본격 추진됩니다.

국가철도공단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건설사업의 노반 기타공사 시행을 위한 입찰공고를 완료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건설사업은 기존 경부선과 충북선을 활용하되, 세종시 전의∼전동 일부 구간 직선화, 서창정거장 개량, 북청주정거장(가칭) 신설, 청주공항정거장 이설 등을 포함해 총연장 8.5km의 철도를 신설하는 사업입니다.

총사업비는 5천610억원이며, 이번에 발주되는 노반공사 규모는 1천671억원입니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수도권에서 청주국제공항까지 환승 없이 1시간대 이동이 가능한 직결 열차 운행이 가능해 공항 접근성 향상은 물론 지역 균형발전과 생활권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청주공항역에서 하차 후 공항까지 왕복 6차선 도로와 주차장을 횡단해 700m가량을 이동해야 하지만, 개통 시에는 247m 연결통로로 직결돼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가 대폭 증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성해 공단 이사장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사업은 국가 균형성장을 위한 연계 교통망 구축의 하나로, 적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