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읍 대산리 안산에 컨벤션센터·체육시설·잔디마당·어울림마당 등 조성

서산 안산공원 조성사업 기공식[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산리 일원에 컨벤션센터와 체육시설 등을 갖춘 명품 공원이 조성됩니다.

서산시는 오늘(2일) 대산읍 커뮤니티센터 일원에서 이완섭 시장, 성일종 국회의원, 정임주 HD현대오일뱅크 대표, 대산공단협의회 임직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공원 조성사업 기공식이 개최됐다고 밝혔습니다.

안산공원 조성사업은 서산시와 대산공단 입주기업, 대산공단협의회, 안산공원추진위원회가 손잡고 추진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대산리 안산 일대에 컨벤션센터와 체육시설, 잔디마당, 바닥분수, 배드민턴장, 어울림마당 등 주민 여가·편의시설을 설치하게 됩니다.

오늘 기공식은 2017년 8월 서산시의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 성명 발표 후 8년여 만에 이뤄진 것입니다.

사업 시행자는 대산공단협의회이며, HD현대오일뱅크는 토목공사를 수행하게 됩니다.

부지 정지와 조경공사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준공 후에는 서산시에 기부채납될 예정입니다.

이후 서산시는 컨벤션센터 등 주요 건축물의 설계와 시공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대산읍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공원 조성·관리를 통해 공원 기능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정임주 HD현대오일뱅크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을 함께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의 신뢰와 응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상생과 사회공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이번 사회공헌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을 실현하는 중요한 과정이 될 것"이라며 "서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