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파트너페스타에서 발표하는 김범석 대표[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김범석 대표는 오늘(8일)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인공지능(AI) 기능을 적극 도입하는 등 (외식업주가)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대 흐름에 맞춰 다양한 성장 기회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에서 "(외식업주들이) 배민을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되찾을 수 있게 지원과 기술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배민 2.0'에서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달의 전 과정을 더 똑똑하게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대표는 외식업주들을 기존의 '사장님' 대신 '파트너'라고 부르면서 "지난 5월 선보인 '한 그릇' 서비스는 변화하는 식문화에 맞춰 파트너들의 매출 기회를 확장한 사례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픽업(포장) 서비스를 재정비하고 있다면서 "내년에 픽업 서비스를 고도화해 운영 부담을 크게 늘리지 않으면서도 추가 매출을 얻을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광고·마케팅 영역에서도 파트너들의 메뉴가 더 적합한 고객에게 더 높은 효율로 도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백인범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배달과 고객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겠다면서 빠른 배차 진행과 함께 배달 속도를 개선하고 고객 서비스 응답률을 높이는 것을 제시했습니다.

또 가게 운영 효율을 높이는 신규 기능도 소개했습니다. 배민은 매출, 주문, 광고 마케팅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리뷰 관리 등에 AI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올해 '배민외식업컨퍼런스'에서 이름을 바꿔 6회째를 맞은 배민파트너페스타에서는 '배민파트너어워즈' 시상식과 강연, 쿠킹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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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주현(viva5@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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