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25년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심평원 제공][심평원 제공]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오늘(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 총 4개 부문(은상 1, 동상 1, 우수상2)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는 800여 건의 출품작이 경쟁한 가운데, 심평원은 생활 속 건강정보를 국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대국민 소통 역량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심평원의 수상 내역은 ▲ 디지털PR(공공PR) 부문 ‘은상’ ▲ 통합마케팅 부문 ‘동상’ ▲ 디지털크리에이티브(영상 단편) 부문 ‘우수상’ ▲ 특별부문(공공분야) ‘우수상’ 입니다.
올해 심평원은 대국민서비스 정보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일상 사례 중심의 스토리텔링,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기획한 콘텐츠, 정확하고 명확한 정보 전달 방식을 조화롭게 운영했습니다.
특히 ▲ 육아맘의 일상을 통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풀어낸 영상 「존재만으로 고마운 당신에게」와 ▲ 지역의료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 애니메이션 「우리 동네 힐링 FM」은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들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등 주요 대국민서비스의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였고, 정책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는 설명입니다.
심평원 강중구 원장은 “심평원이 추진해 온 홍보캠페인 등의 소통 노력이 여러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여, 많은 국민들이 대국민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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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DK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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